매일 건식 족욕을 하다 어느 날 종아리를 봤는데 굉장히 지저분해 보이는거에요

이상하다 뭐가 묻었나 했는데..

알고보니 저온화상!!!!

족욕이 너무 좋아서 족욕은 계속 해야겠고 그래서 발목까지만 담글 족욕기를 구입하기로 했죠

전기없이 뜨거운 물 담아서 하는 족욕기라 씽크대에서 뜨거운 물을 받았더니

엥?

 이상한 검은 것들이 떠 있는거에요

족욕기를 누가 사용했던건가?

찝찝했지만 3일 정도 계속 사용했는데 할때마다 검은 이물질이 떠 있는거에요

이상하다 싶어서 하얀 그릇에 뜨거운물을 떠보니...

악!!!!!!!!!!!!!!!!!!!

뭐지?

 

여태 이런 것도 모르고 설거지에...

이 물로 울 아가 손, 얼굴 씻기고 저도 양치도 하고 세수도 했는데.....ㅠㅠ

9년 된 아파트에서 살다보니 이런 일도 다 겪네요....

 

 차가운 물에서는 검은게 안보이더군요 뜨뜻한 물을 틀면 나오는거였어요

노란색 네모 친 부분에서 나오나 싶어 저것만 빼고 물을 받아 봤는데도 검은 이물질이 나오더라구요

이사와서 처음 헤드를 봤는데 참... 그냥봐도 더럽네요

 

무튼 멘붕에 빠져 있다가 폭풍 검색질을 했는데 웰로스 키친 세라믹 필터가 좋은 것 같아 주문했어요

 

간단한 설치가 가능하고

염소제거 뿐만 아니라 온천수와 같은 기능성 물이 된다네요

세라믹볼이 들어 있어서 야채나 과일속에 포함되어 있는 잔류 농약까지 제거해 준다니까..

이 문구에 혹해서 구입했죠

 

보통 34,000원에서 40,000원까지 하던데 쿠팡에서 17,500원에 팔길래 바로 주문했어요

드뎌 도착한 필터...!!! 여분의 필터 3셋트까지 같이 주문했어요

코브라와 자바라 두가지 버전으로 나와 있는데 저희 집은 자바라에요

 

흠.. 뭔가 못 미더운...

그냥 심플 그 자체에요 옆에 고무 같은거는 대부분 사이즈가 맞는데 안 맞을 경우 저걸 끼고 사용하면 된다네요

 

드뎌 교체 작업!!

작업이라고 할것까지도 없네요

그냥 기존 수전 돌려서 뺀 후 바로 꼈어요

수압이 너무 낮아지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나쁘진 않네요

 

설치하자 마자 뜨거운 물을 틀어봅니다.

 

와우~ 맑아졌네요 ㅎㅎㅎㅎㅎ

기대 이상인데요~ 사길 잘~ 했어요!!!!! ^^

 

딱 한 번 틀었는데도 필터에 저렇게 검은 것들이 붙어 있네요

 

다음날이에요

전날 이후로는 뜨거운 물도 사용 안했는데 저러네요...

아.. 진작 살껄...

필터는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필터 색깔이 변했거나 평소보다 수압이 떨어졌을 때 교체해야 하는데

보통 2~3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야 된다네요

오래 된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은 흰 그릇에 차가운 물도 떠 보고 뜨꺼운 물도 떠 보세요

검은 것들이 안 나온다고 해도 아래처럼 안심할 수는 없으니 건강 생각하신다면 교체를 생각해 보시는게 좋겠네요

전 너무 놀라서... ㅠㅠ

이 참에 씽크대 뿐만 아니라 욕실에 있는 샤워기도 다 바꿔야겠어요~

샤워기는 또 뭘로 바꾸나.. 흠..

------------------------------------------------------------------------------------------------

며칠 사용하다 보니 문제점이 발생했네요

필터 성능은 좋은데 헤드 물줄기가 갈라지네요

저렴이 샤워기 좀 쓰다보면 물줄기가 갈라지자나요....

그거랑 비슷하네요.. 아직은 심한 건 아니어서 좀 더 사용해봐야겠어요~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