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박육아를 하다 보니 왜 이렇게 할 일은 많고 바쁜건지

매번 블로그 글 올리는 건 새벽이네요~ ㅠㅠ

물론 제가 자처해서 바쁜거일수도 있지만...ㅎㅎㅎ ^^;;

모든지 내 손으로 만들고 키우고 할려고 하다보니 더더 바빠지는 것 같아요  

그래도 아기 돌보면서 세상과 동 떨어지지 않기 위해 tv는 항상 귀로는 듣고 산답니다.

그러다 만능크림을 알게 되었어요

대부분 맘들이 그렇듯 저도 제 얼굴 거울도 못보고 산지가 쫌 됐어요

그래도 너무 신경을 안 쓰는 것 같아 내내 마음이 쓰였는데 

tv속에서 들려오는 만능?이라는 단어가 저를 사로 잡았죠.. ㅎㅎ

이거다 싶어서.. (이놈의 팔랑귀..)

한손으론 보채는 아기를 안고 반대쪽 손으로는 모바일로 재료 구입하기..!!

만능크림 치니까 재료를 한꺼번에 같이 파는 사이트들이 많더라구요~ 의외로 쉽게 재료를 구입했네요

저는 왓솝이라는 곳에서 재료를 구매했어요~

준비물 : 용기, 유리비커, 온도계, 올리브유화왁스, 정제수, 식물성 글리세린, 블렌더,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도 같이 파는데 저는 집에 사 놓은 것이 있어서 그걸로 썼어요

추가로 다른 곳에서 산건 코코넛오일과 미니블렌더에요

인기가 좋은건지 미니블렌더는 품절이더라구요

만들기 전 재료들의 효능 및 만능크림 효능 좀 알아볼까요?

 

코코넛오일 효능

분자 구조가 작아 피부나 모발에 흡수가 잘 되고 각질을 제거해주며 천연보습제 역할을 한다.

중쇄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 및 바이러스, 세균으로부터 우리몸을 보호해준다.

보습은 물론 윤활유, 광택제 역할을 해 주고 항균, 항진 효과 역할로 여드름 방지 효과가 있다.

재료들 알아보기

글리세린 : 가격이 저렴하고 기능적으로 안전하고 보습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화장품 재료로 많이 사용

올리브유화왁스 : 올리브오일에서 추출. 코코넛 오일과 정제수가 잘 섞이도록 도와주는 역할

정제수 : 불순물을 제거한 깨끗한 물

 

들어가는 재료중에 나쁜게 하나도 없쥬? ㅎㅎ

 

만들기 전 주의사항!!!!

전기렌지나 인덕션렌지가 없을 경우 반드시 중탕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가스렌지 사용은 위험할 수 있대요

 

유리용기는 미리 뜨거운 물에 소독해서 말려 놓았어요

재료 준비됐으니 만들어 볼까요?

 

 

1. 코코넛 오일은 온도가 낮으면 고체화 되기 때문에 코코넛 오일을 뜨거운 물 위에 올려놓고 중탕했어요  

2. 첫번째 비커에 정제수 100g(12스푼)을 넣고 끓이고 다른 비커에 코코넛오일(4스푼)올리브유화왁스(2.5티스푼)를 넣고 끓여요

3. 둘다 60도 이상 올라가야 하구요 둘의 온도 차이가 5도이상 나지 않을때 섞으면 됩니다.

(60도 이상 유지하면 되고 온도차는 5도 이하여야 혼합하기 적당한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60도 이상만 유지하면 되니까 더 뜨거워도 된다고 하네요) 

섞을때 주의점!!! 오일의 밀도가 물보다 높기 때문에 

반드시 코코넛오일과 올리브유화왁스 내용물을 먼저 넣어주시고 그 위에 정제수를 부어서 섞어야 합니다.

4. 미니핸드블렌더로 섞다가 숟가락으로 저어주다가 몇번 반복해주세요 

저는 미니블렌더로 해서 좀 시간이 더 걸렸는데

핸드블렌더나 믹서로 하실 경우 10초 돌려주고 거품이 일어나면 스푼으로 거품 가라 앉히기를 5번 반복하면 됩니다.

5. 아래처럼 점성이 생기면서 걸죽해지면 글리세린(2스푼)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완전히 식었다고 생각되면 소독한 용기에 넣어 주시면 끝!!! 

 

50ml 다섯통이나 채웠네요~

방부제가 없기 때문에 만들어진 크림은 반드시 냉장보관 해야 하구요

냉장보관 시 6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하나 가능한 빨리 써야겠죠? ^^;;

저는 4월말에 만들어서 지금까지 한달 좀 지난 기간동안 사용했어요

애 낳기전에는 피부도 좋았는데

임신후반부터 시작해서 매번 바르던 페이스오일들이 뾰루지를 만들더라구요

제가 건조한게 싫어서 좋다는 오일 성분 들어간 화장품은 이것 저것 발랐는데도 뾰루지가 났었어요

그래서 오일 성분 들어간 제품은 얼굴에 바를 엄두가 안났는데....

만능크림이 코코넛 오일로 만든다길래 또 얼굴 뒤집어 지는 건 아닌지 걱정했거든요

몸신에서 개그우먼 김효진씨는 왼쪽에는 스킨로션, 에센스, 로션, 수분크림을 바르고 오른쪽에는 만능크림을 발랐는데

왼쪽은 수분도가 43% 정도 나오고 오른쪽은 거의 50% 정도가 나오더라구요

그거 보고 저도 세안하고 아무것도 안 바르고 이것만 발랐어요  

그런데도 땡긴다거나 특별히 뾰루지가 나거나 하질 않더라구요

저한테는 잘 맞는 것 같아요 ^^

다만 만든 당일부터 바로 사용했더니 코코넛 오일 냄새가 좀 심해서 남편은 안 바르겠다고 투정부리더라구요 ㅎㅎㅎ

좀 지나니까 냄새가 많이 약해져요~ㅋ

만들때 큰 어려움도 없고 재료비도 별로 안 들고 남은 재료로 몇번은 더 만들 수 있겠는데

가장 애를 먹었던게 온도차 5도 이하로 맞추는거였어요 요건 좀 만들다 보면 좋아지겠죠...^^ 

매번 화장품 살때마다 성분표시 보면서 공부아닌 공부했었는데 심플하게 건강한 화장품 직접 만들어 쓰니까 너무 좋네요

평소 수분크림만으로는 건조하다 싶은분들은 만들어 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