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했을때부터 출산때까지 

술을 끊어서 그런가 살도 안찌고 

관리가 잘 됐었는데 

출산 후에 술을 입에 대기 시작하면서

또 살이 슬슬 붙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홈쇼핑에서 파는 

비싼 다이어트 약도 먹어보고

일본 직구로 효과 좋다는 

다이어트 약도 먹어봤는데 

결론적으로는 효과가 없더라구요

술을 끊을 수는 없어서 

웃기게도 술 먹으려고 

이번에는 빡시게...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 먹었죠


파인애플 식초 효능 

파인애플과 식초가 만나면

파인애플의 좋은 성분인 

브로멜라인 활성이 증가 되고 

항균 신진대사 증진 지방축적 억제 효과가 있으며

파인애플 열량은 100g당 23kcal로

당지수가 비교적 낮기 때문에

당뇨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당뇨와 나잇살을 한번에 해결 해 준다고 하니 

꼭 꾸준히 먹어봐야겠어요


예전에는 바나나 식초 열풍이 불어서

그때도 만들어서 먹어봤지만 

효과를 못 봐서 

이번에도 과연 이게 될까 하면서 

파인애플 식초

일단 만들어 봅니당 ㅎㅎㅎ




파인애플 슬라이서로 간단하게 파인애플을 깎았어요





슬라이서로 심지까지 이뿌게 잘 깎였네요

여기서 중요한 것!!!

파인애플 식초 만들때 

꼭 저 심지도 잘라 넣어야 효과가 좋다고 해요


저는 저렇게 이뿌게 심지 깎아 놓고 

몰라서 버렸어요..흑...ㅠㅠ





아빠가 당뇨 합병증으로 돌아가셨고

저도 임신중에 임신성 당뇨가 와서 

설탕이나 단 것들에 대한 거부감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파인애플 식초에는 설탕을 넣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잘게 다져주었어요

설탕 넣으실 분들은 설탕, 파인애플, 식초 

모두 1:1:1로 넣어 주시면 돼요





자 이제 파인애플도 준비 됐으니 

제 비장의 무기를 꺼내야겠네요

바로 엔유씨의 스마트 발효입니다. 

일반적으로 식초를 만들기 위해서는

2주 정도가 소요되는데

이 발효기는 3일만에 완성을 해 준답니다.

예전에 바나나 식초 만들어 먹을때도

울 서방이가 모든지 흡입하는 경향이 있어서

2주의 시간 갭을 도저희 메꿀 수가 없어

구입한 발효기에요 ㅎㅎㅎ

사실 식초보다 만들어 먹을려고 

구입했지만 식초 만들 때 또 이렇게 써먹네요 ㅋㅋ

저는 귀찮고 빠른 걸 원해서 발효기를 사용하지만

발효기 없는 분들

소독한 용기에 파인애플과 식초, 설탕을

1:1:1로 넣고 잘 섞은 후  

(저처럼 단게 싫은 분들은 설탕 빼셔도 효능은 같습니다. )

냉장고에 넣고 하루에 한번 저어 준 뒤

2주후에 섭취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간단하죠? ^^






현미 흑초!!!!

몸에 좋다고 해서

10만원어치나 사 두었는데

이제사 써먹네요

일반 식초보다는 천연발효식초가 좋다고 해서

저는 백세촌 현미흑초를 썼어요

시판 식초로 만드실때는 

뒷면에 발효식초라고 표기된 식초면 된다네요





잘게 썰은 파인애플과 현미흑초를

1:1 비율로 통에 넣었어요





엔유씨 스마트 발효기 전원을 

2초간 꾸욱 누른 후

메뉴 버튼을 이용해서 

효소 식초로 맞춰 놓으면 

72시간! 정확히 3일뒤에 

파인애플 식초가 

자동 완성됩니다.





3일뒤 완성 된 파인애플 식초에요

발효기 여는데 파인애플 향이~ㅎㅎㅎ

좋네요 좋아~^^





별도 망이 들어 있어서 내용물 거르기도 편리해요





양을 꽉꽉 채워서 

만들었어야 했는데

처음 만들다 보니 너무 적게 만들었네요

700ml 짜린데 딱 이만큼 나왔어요

울 서방...맘 먹으면 하루면 없어질 양이네요

ㅠㅠ 또 열심히 만들어야겠어요


파인애플 식초 유통기한

보통 설탕을 함께 넣었을때는 냉장고 보관 시

1년동안 보관이 가능하다네요

저는 설탕을 넣지 않았지만

저희 집은 남편 덕분에? 

유통기한 신경 쓸 일도 없겠어요..ㅎㅎㅎ

요거 금방 없어집니당





현미 흑초만 먹었을때는 

식초 맛이 훅~ 왔는데 

확실히 파인애플이 달아서 그런지

설탕을 넣지 않았는데도

파인애플 식초가

거부감없이 쑥쑥 들어가네요



파인애플 식초 먹고 효과 본 분들은

식후 30분에 먹고

1:9 비율로 하루 4~5잔

또는 

1.5L에 3큰술 넣고 

물 마시고 싶을 때 

수시로 먹었다고 하네요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은 최대한 적은 양을

희석해서 먹다가 점점 농도를 늘리시면 될 것 같네요



오늘부터 열심히 먹어서 

다욧 부디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1주~2주 단위로 살이 진짜 빠지는지 또 포스팅 남길랍니당 ^^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