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만 보면 왜캐 물건들이 다 좋아보이고

음식들은 다 맛있어 보이는지....


오늘도 tv보다가 또 한 건 했네요 ㅎㅎㅎㅎㅎ ㅜㅜ


저희 부부는 술로 스트레스를 풀기 때문에 

항상 안주 준비하고 고민하느라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든요

그래서 평소 아구찜을 찾아 먹으러 다니는 것도 아니지만 

남편과 술 한잔 하면서 먹으면 

맛있겠단 생각에 

질렀습니다요...ㅎㅎㅎㅎ




김삼연의 마산 아구찜

드뎌 도착했어요

뭔가 푸짐해 보입니다





한 팩을 꺼내봤어요

둘이 먹을 건데 한 팩은 양이 적더라구요





두 팩이에요





콩나물은 따로 사야해서

남편한테 콩나물을 사오라고 했어요

콩나물을 살짝 데칩니당





아귀도 살짝 데칩니당

데칠 때 식용유 한방울을 넣으면 

아귀살이 풀어지지 않고 육질이 탱글해 진다고 해서 

식용유도 같이 넣었어요





데친 아귀에 세척한 오만디, 비법양념을 넣고 

중불에서 속이 푹 익을때까지 끓여요 





데친콩나물과 미나리를 넣은 후 중불에서 조리하면 되는데

미나리가 없는 관계로 콩나물만 넣었어요





간편하게 완성되었네요



근데..맛은..

우리 부부의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오만디 때문에 그런지 비리고..

뼈 때문에 먹기 힘들고

두팩 뜯었는데도 살도 그리 많지 않단 느낌이...

콩나물만 먹을만 하더라구요


남편이 먹어보더니 

이거 얼마나 샀냐고.....ㅠㅠ

그래서 꽤 된다고 하니까 

이거 다 어쩔거냐고 ㅠㅠ


그래서 오만디 빼고 

아귀는 데치고 아귀 뼈는 다 발라내고 

콩나물 데친 후 

불 족발 양념 만들어서 데쳐 먹었더니 

남편이 그제서야 만족하더라구요 ㅎㅎ


나름 간편하게 아귀찜을 집에서 먹을 수 있어서 좋긴하지만...

사기 전에 블로그들 글도 찾아보고 맛있다고 해서 산 건데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맛인것 같아요


추가 구매 의사는 없어요 

만족한 상품에는 링크도 달고 했는데 

제 개인적인 입맛에는 맞지 않아서 링크 안 겁니당 ^^;;;;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