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코 UV LED 살균 가습기 내돈 주고 산 후기


기존에 구매해서 쓰던 가습기들이

맞지 않아서 새로운 가습기를 또!!!

(화난다!)

구매 했어요 ㅠㅠ

2018/01/03 - [내 돈 주고 산 리뷰/제품] - 한일 에어미스트 촉촉 사용 안하는 이유(HAM-272 )

2018/01/04 - [내 돈 주고 산 리뷰/제품] - 조지루시 가습기 사용 후기 및 변압기(EE-RM50-WA)


일반 초음파 가습기를 거쳐

가열식 가습기를 거쳐

이번에 새롭게 구매한 초음파 UV LED 살균 가습기!


UV 살균 가습기가 있는 줄 몰랐는데

샤오미 UV 살균 가습기 때문에

살균 해 주는 가습기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샤오미 UV 살균 가습기를 살까 하다가

A/S 문제도 있고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써 본 뒤

샤오미 제품에 신뢰가 가지 않아서

다른게 없을까 찾던 중

발견한 파세코 UV LED 살균 가습기! 

참고로 파세코 UV LED는

태양에서 나오는 자외선에서 착안해서

세균이 UV LED에 노출되면

세균의 DNA 이중나선 구조가 손상을 받아

생명활동에 장애가 생기고

증식을 억제시켜 

결과적으로 살균 시키는 원리라고 해요


이제 파세코 UV LED 초음파 가습기를 살펴 볼께요~


외형은 참 심플하고

생각보단 크지 않아요





물통에 손잡이가 있어서

쉽게 옮길 수 있어요





본체도 가벼워서 이동하기 편리하네요





분무구도 분리가 돼서

세척은 쉬운 구조로 되어 있어요





윗 뚜껑도 심플하죠?





수조통에 주의 사항이 적혀 있네요

수조 통은 매일 청소하고

접속단자에 물 묻지 않도록 하고

UV LED 빛을 직접 눈으로 

보지 말라고 되어 있어요

근데 UV LED는 잘 안 보여요

걱정 안해도 될듯 해요 ㅎㅎ





수조 통 밑 바닥에 흰색으로 보이는게

UV LED 구요

노란색은 진동자에요

진동자는 부드러운 천으로

1일 1회 청소해야 하는데

제품에 천이 포함 안되어 있어서 아쉬웠어요

진동자에 세제연산이나 

베이킹소다를 넣어 세척시

진동자에 흠이 생겨서 

고장의 원인이 될수 있다고 하니

청소할 때 주의해야 해요


진동자는 소모품이고 평균 사용시간은

5,000시간이라고 하네요

진동자는 따로 구매 가능하다고 해요





저는 티몬에서 9만원대에 구입했는데

제품 받고 나서 흠...

이거 누가 쓰다가 준거 아닌가 하는...

의심이...

진동자가 처음부터 더럽더라구요

요즘 테스트하고 보낸다는 업체들이 있긴 하지만

테스트 한 것 치고는 좀 더럽더라구요

그래도 당장 필요하니 

세척해서 일단 쓰기로 했어요





수조 통에 사용할 물은

미지근한 수돗물을 쓰라 하는데

저는 UV LED 살균 되는거니까

그냥 정수기물 사용했어요


지난번 다른 가습기 후기 남길때도

언급했지만 수돗물의 잔류 염소 등

위험성 아시죠?

아기한테 틀어 줄 거라

수돗물은 사용 안해요


아래 사용 설명서 내용은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수증기가 

흡입되지 않는 위치에 설치하라는 내용이에요





본체 바닥에 

공기흡입구와 공기필터가 있는데

자주 청소를 해 주어야 해요

막히면 고장의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버튼은 원터치로 깔끔하게 구성 되어 있구요

타이머는 최대 9시간까지 되고 

분무량을 직접 지정하거나 

인공지능으로 맞춰 놓으면 

알아서 맞춰 주더라구요

밤에 불빛이 있으면 좋지 않은데

다행히 LED 표시창도 끌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소비전력은 28W로 

전기세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파세코 UV LED 살균 가습기의 장점은

빵빵한 분무량에 UV LED 살균까지 되고

인공지능으로 분무량도 맞춰주며

저렴한 전기세에

LED 표시창도 끌 수 있어서 좋구요


파세코 UV LED 단점으로는 

예민한 저도 소리가 딱히 거슬리진 않지만 

극 초 예민한 분들은 초음파 가습기 특유의

물 흐르는 소리는 거슬릴 수 있을 것 같아요


34개월 울 달콤이는 백색소음 같아서 그런지

가습기 틀어놔도 당연히! 잘 잔답니당


그리고 초음파 가습기만의 문제점

겨울철 방 안 공기가 차가워 지는 것!!

이건 뭐 난방하고 미지근한 물 받아서 하면

해결 되는 문제구요


초음파 가습기는 분무량이 좋아서 그런지

낮에 해 들땐 무조건!!

환기를 시켜줘야 할 것 같아요


물론 인공지능으로 해 두면 

크게 과하게 가습이 되진 않겠지만

과거에 과하게 가습했다가 곰팡이와 

원인모를 피부병에 시달렸기 때문에 

그것만 조심하면 될 것 같아요


아기가 전에는 매일 매일 코딱지 전쟁이었는데

아예 안 생기는 건 아니지만 

심해지지는 않네요

이번 가습기는 마음에 들어서 

안방에도 한대 더 사서 틀어놔야겠어요




좀 더 써보고 한대 더 구매 하려 했는데

쓴지 2개월도 안돼서 고장이 났어요 ㅠㅠ


파세코에 a/s 요청했더니

물건 택배로 보내라고 해서 보냈는데


이후 연락이 왔는데 부품이 없다고

다른 비슷한 모델의 새 제품으로 보내 준다고 하더군요

새 제품 받긴 했는데 너무 빨리 고장나서 

제품과 회사 자체에 불신이 생기네요


받은 파세코 다른 모델은 다시 리뷰 남길께요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