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모니터 화면이 안나와요~ 간단히 해결^^


달콤애비랑 컴퓨터방을 만들어서

컴퓨터 두대를 놓고 쓰고 있는데


달콤애비의 모니터가 또 말썽이더라구요


갑자기 화면이 정지돼서

다시 켰는데 또 화면이 정지 되더니

그 이후부터는 

아예 모니터 화면이 안나오더라구요


예전에도 갑자기 모니터 화면이 안나왔는데

그때는 케이블 접촉 불량이었어요

그래서 해결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케이블 접촉 불량도 아니고

제 모니터랑 연결을 해 봐도 

모니터에 전원만 들어오고 

모니터 화면이 나오지 않더라구요

케이블 문제도 아니고

모니터의 문제도 아니니....

그럼 대체 뭘까? 생각하다가

예전에 갑자기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램이나 그래픽 카드를 빼서 접촉면을 

지우개로 지워주면 잘 된다는 얘기가

얼핏 생각나서 그대로 한번 해 봤어요


컴터 본체를 열었더니 램이 보이네요

사실 램이 보이기 전에 주변에 

한가득한 먼지가 제일 먼저 보였어요-_-;;

먼지가 원인이었던걸까요?





본체 주변에 먼지도 청소 해 주고

램카드도 뺐어요





금속 접촉면을 지우개로 슬슬~

혼신을? 다해서 문질 문질~





지우개 가루를 잘 털어낸 뒤

다시 램카드를 꽂은뒤

전원을 켜보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로 나오는 모니터 화면!!!!!!



달콤애비는 모니터가 불량인 것 같다고

이번 기회에 크고 좋은 

모니터를 사 달라고 했었는데

제가 고쳤다고 하니까 

신기해 하면서도 약간 억울한 얼굴이....ㅋㅋㅋㅋ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그래픽카드까지 안 빼도 

램만 빼서 지우개로 지워도 잘 되니

모니터 불량이 아니라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

생각보다 잘 되네요^^


달콤이의 연필 낙서를 지우려고

사 놨던 지우개가 이럴때 쓰이다니ㅋㅋㅋ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