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못 해도 이틀에 한번은 울 아가 반찬 만드느라 

폭염속에서도 불 앞에서 또 씨름중이네요 ㅠㅠ

오늘은 다른 반찬들에 비해 조금 더 오래 보관해서 먹을 수 있는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집구석에 장조림 할 소고기가 없는 관계로 

돼지고기 안심을 사용해서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을 만들었어요


준비재료 : 돼지고기 안심 400~500g, 대파, 통후추, 월계수잎, 맛술 또는 미림(청주) 아무거나 2큰술

양념재료 : 종이컵 기준,,간장 2컵, 물 5컵, 설탕 1컵, 올리고당 1컵, 미림 1큰술, 후추 조금, 생강가루 조금(없으면 생략)


tip. 아시겠지만 아기가 먹는 반찬이기 때문에 

일반 시판 설탕 보다는 원당을 쓰시면 좋아요

저는 사탕수수 원당 10kg 사다가 쓰고 있답니다 ^^;

그리고 올리고당은 프락토 올리고당이 좋아요~ 




물이 끓으면 안심과 대파, 월계수잎, 통후추, 미림(저는 미림이 있어서 미림을 넣었어요)을 넣고 끓여 주세요  

돼지고기 안심은 빨리 익도록 잘게 잘라서 넣으시는게 좋아요





다 익은 고기를 식힌 후 정성?스럽게 

아기 입 크기에 맞춰 잘게 잘라주고 

메추리알도 삶아서 준비해 주세요  





간장 2컵, 물 5컵, 설탕 1컵, 올리고당 1컵, 미림 1큰술, 후추 조금, 생강가루 조금(없으면 생략)을 넣고 끓이다

장조림과 메추리알을 넣어 주고 졸인 후 간이 어느 정도 배이면 

용기에 옮겨 담으시면 됩니다





드디어 완성!!!! 

어른용 장조림은 짠맛이 강하지만 

아기용 장조림은 단맛을 좀 내서 먹기 편하게 만들어 봤어요 



장조림이라 좀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어서 

당분간 반찬 걱정 한가지는 덜겠네요 ^^;;;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