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도 슬슬 더워지는데 매일 따뜻하게 데운 국만 먹이는게 좀 그래서 

기존에 제가 좋아하던 오이냉국에서 

살짝 변형한 사과 오이냉국을 만들어 봤어요 

원래는 소금과 식초를 넣었지만 

아기가 먹을거라 소금대신 간장으로 대체 했어요 

재료도 집에 사과랑 오이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어서 너무너무 편하고 좋아요 ^^ 


재료 : 사과 1/2, 오이 1/2, 물 400ml, 간장 2큰술,  식초 3큰술(발효식초), 다진마늘 1티스푼




사과와 오이를 아기한테 맞게 갈거나 다져 주세요~





용기에 물 400ml, 다진 사과와 오이, 마늘 1티스푼, 

식초 3큰술, 간장 2큰술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식초는 아기가 먹을거라 시판 식초 중에서 발효식초를 넣어 주시면 좋을 듯 해요 

저는 현미 흑초를 넣었어요~ ^^ 


마지막에 깨를 넣어 주셔도 되구요 

저는 좀 더 영양가 있게 먹이려고 

햄프씨드나 쌀눈을 뿌려서 먹이고 있어요~





16개월이나 됐는데 아직 숟가락으로 밥을 먹으려 하지 않는 울 아긴데 

유일하게 숟가락 들어서 먹으려고 하는게 사과 오이 냉국이에요 




저것만 숟가락으로 어떻게든 먹으려고 해요.. ㅎㅎㅎ

너무 잘 먹어서 벌써 한달 째 사과 오이 냉국은 

울 아기 밥상에서 빠지질 않네요 

밥 다 먹고 사과랑 오이 다 건져 먹고는 

나머지 국물은 입에 대 주면 들이 마셔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초딩 입맛 남편은 원래부터 오이 냉국을 싫어해서 그런지

무슨 아기가 오이 냉국을 먹냐고 웃긴다고 하는데 

그냥 한번 해 줘 봤던 사과 오이 냉국이었지만 

제대로 얻어 걸려서 반찬 한가지 걱정은 덜었네요


아기 반찬은 역시 이것 저것 해 줘봐야 하나봐요.. ^^ 


16개월동안 감기 한번 안 걸린 울 아기 

튼튼한 달콤양~ 많이 먹고 더더더 건강해라 ^^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