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월 딸 아이가 사과 오이 냉국을 너무 잘 먹어서

 2016/07/22 - [요리/아기반찬] - [아기 일반식 반찬] 사과 오이 냉국~ 이거 없인 맘마 안 먹어요..ㅋㅋ

피클을 만들어 먹이면

야채도 많이 먹일 수 있어서 간단하게 

오이피클과 깻잎 양배추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준비재료 : 각종 야채, (종이컵기준) 물 4컵, 식초 2컵, 설탕 2컵, 소금 1티스푼, 피클링스파이스 1티스푼

피클링 스파이스가 없으면 통후추와 월계수잎을 넣으면 됩니당 ^^

 



용기에 먹고 싶은 야채를 잘 씻어서 넣어 주세요

저는 한 통에는 깻잎 양배추를 넣고

다른 한통은 오이를 소금으로 잘 씻어 썰어서 넣어 두었어요

 

 


 

식촛물 재료들을 넣고 팔팔 끓인 뒤

끓인 식촛물을 식히지 말고 바로 부어 주세요

그래야 아삭한 식감을 맛 볼 수 있다고 하네요 ^^

 

 


 

식촛물을 부어 준 후

실온에서 식힌 후 바로 냉장고에 넣어 두었어요

반나절 후에 바로 먹었더니 맛나더라구요

울 아기는 잘 먹었을까요?

 

 

네...그래요

 너~~~~무 잘 먹어요 ㅎㅎㅎㅎㅎ

오이피클은 벌써 다 먹어서 또 만들어야 할 판이구요

지금 먹고 있는건 적양배추에요..

깻잎은 아직 이가 다 안 난 것도 있고

얇아서 그런지 살짝 씹기 힘들어 하는데

양배추와 오이 피클은 음~~~ 하면서 먹네요 ㅎㅎㅎㅎ

피클만 내 놓기만하면 먹겠다고 의자로 바로 기어 올라옵니다..^^

이로써 피클로 인해 또 한가지 반찬 걱정이 줄어듭니다.... ^_______^v

장조림과 멸치, 국물은 사과 오이 냉국 그리고 피클

사과 오이 냉국을 제외하곤 모두 오래 보관할 수 있어

매일 매일 하던 반찬들이 하나씩 줄어들고 있어요 ㅋㅋㅋㅋ

나쁜 엄마일까요?

제가 편해야 육아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 나름 계속 머리 쓰고 있답니다

파프리카랑 무 피클도 만들어봐야겠어요

간편하고 야채도 잘 먹게 돼서 너무너무 좋네요 ^^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