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월 울 딸은 가리는거 없이 참 잘 먹어요~

국을 참 좋아하는데요

오늘 만들 국은 소고기 감자 들깨국이에요 ^^

재료 : 다시팩(멸치, 다시마 등등 국물내는 다시), 물 800ml, 감자 1개, 양파 반개, 다진 소고기  2T~3T, 들깨가루 1T, 국간장 1T

1. 다시팩 또는 다시마나 멸치로 국물을 내주세요

아기 국 끓이는데 다시팩은 필수죠? ^^ 저는 다시팩 구입해서 쓰고 있어요

2. 감자를 먹기 좋으면서 얇게 썰어주세요

감자 익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작고 얇게 썰었어요

양파도 반개를 작게 썰어주세요~

3. 다진 소고기도 준비해주시구요~

4. 다시팩을 빼고 감자와 양파, 소고기를 넣고 끓이다가 재료가 익으면 국간장 1스푼 넣고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으로 살짝 간을 더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들깨 1스푼 넣고 살짝 더 끓이면 영양 좋고 고소한 소고기 감자 들깨국이 완성됩니다.

저희 딸~ 역쉬 잘 먹네요~ ㅎㅎㅎㅎ 돌도 씹어 먹을 것 같다는..ㅎㅎ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