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채널 돌리다가 우연히 본 알토란~

미역초무침이 나오는데

왜 이렇게 떙기던지..ㅋㅋ

 

너무 간편하게 만들어서 그런지

바로 따라 해 먹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무작정 만들어 봤어요

 

알토란 미역초무침

만들기 GO~GO~

 

[재료]

미역 100g

배 1/4

배가 없어서 무를 넣었어요

무를 넣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오이 1/2개

홍고추 1개

[양념장]

초고추장 3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반큰술

통깨 조금

 

미역을 미리 불려 놓고

 

 


 

오이는 씨 부분을 제거 한 후

채썰어주세요

 

 


 

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먼저 제거한 후 채썰고

과일 채소는 같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미역은 물기를 제거한 뒤

한 입 크기로 썰어서 준비 해 주세요

미역과 채소만 준비되면

미역초무침 95% 완성!!

 

 

TIP.미역초무침의 비린내 없애는 방법

식초 사용음식은 기본적으로 참기름 사용을 안하지만

미역 초무침에는 참기름을 넣어주면  

미역 비린맛과 식초 비린맛 제거해 준다네요

 

준비된 미역과 채소에

초고추장 3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집에 고운 고춧가루가

아주 매운맛 밖에 없어서 넣긴 넣었는데

맵긴 했지만 매콤해서 입맛을 돋게 해 주더라구요

나름 맛있게 먹었어요

 

 

참기름 반큰술

깨는 손으로 부숴 넣어주세요

 

깨를 손으로 부숴 넣어주면

깨향이 더 강해져서

훨씬 풍미가 좋아지는 것 같더라구요  

 

또 하나의 TIP

차가운 음식을 무칠때는 최대한 빨리

손바닥이 아닌 손가락을 이용해서

빨리 무쳐 주라네요

 

 


 

미역초무침

드디어 완성!!!!

 

 

알토란에서 5분안에 만드는

미역초무침이라더니

정말 초고속이네요

미역만 불려 놓으면

금방 만들 수 있는 반찬이에요

맛도 비리지도 않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