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 찌개를 정말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여기 저기서 레시피 얻어서 아무리 해 봐도

밖에서 파는 맛이 안 나더라구요

 

그래서 순두부 찌개 양념장을 사 먹어 보기로 했어요

 

솔직히 포장 된 양념장에 대한 거부감도 있고

과연 저걸 넣고 끓인다고

내가 여지껏 못 끓였던

순두부 찌개 맛이 나겠어? 하는 마음에

실패해도 얼마 안하니까

그냥 한 번 해 보자해서 구매한

백설 다담 바지락으로 맛을 낸 순두부 찌개 양념.. 길다 길어...-_-;;;;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중이라 밥을 먹지 않기 때문에

주말에 술 안주로 끓여봤어요

맛 없을까봐 순두부 찌개 말고도

이것 저것 안주를 많이해서

술상을 봐 놨더니...

마누라가 앉기도 전에

순두부 찌개에 손부터 가는 울 서방쟁이!!!!

그런데,,,,,,,,,

 

와~~~~~~~~~~ 맛있다... !!!!

 

엥? 맛있어? 정말?

 

떨리는 손으로 먹어보니...

엇!!! 괜찮은데.. ㅎㅎㅎㅎㅎ

 

술이 그냥 술술술술~~~~ 들어가더라구요 ㅎㅎㅎ

 

저처럼 순두부 찌개 끓이다가 실패한 분들은

어떻게든 해 보겠다고 용 쓰지 말고

그냥 양념장 사서 쓰세요

간편하기도 하고

맛도 제가 한 것 보다는 맛있네요...

제가 웃는걸까요?ㅎㅎㅎㅎㅎㅎㅎㅎ ^^;;; ..... ㅠㅠ

 


 

 

2인용 기준입니당~ ㅎㅎㅎ

혼자 드시는 분은 절반으로 하면 돼용~

준비물 : 다담 바지락 순두부 찌개양념 2개, 순두부 2개, 애호박 반개, 계란 2개, 물 700ml, 청양고추, 파

 

 


 

 

물 700ml를 넣고

순두부 찌개 양념장을 넣어 주세요

 

 


 

 

끓으면 애호박 반개를 넣어 주세요

너무 양이 적은거 아닌가? 하겠지만

순두부 들어가면 훅~하고 양이 늘어납니당~ ㅎ

 

 


 

애호박이 익으면

순두부를 넣어 주세요

양이 확~ 늘어나쥬? ㅎㅎㅎ

 

 


 

팔팔 끓인 후 청양고추(저는 2개 넣었어용)와 파를 다져 넣고요

 

 


 

먹기 전에 계란 2개 넣고 바로 불 끄면 끝~!!!!!!

 

 

순두부 찌개의 포인트는 계란 반숙이죵

계란 넣고 팔팔 끓이지 말고

반숙이 되도록

팔팔 끓인 상태에서 계란 넣고 1분간만 끓이고 바로 불 꺼 주시면 됩니당

 

울 집 술 안주 중에 제일 잘 팔렸던 순두부 찌개에용 ㅎㅎㅎㅎ

좀 더 시원한 맛으로 먹고 싶을땐

바지락 넣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진짜 초 스피드로 만들었네요

물만 제대로 빨리 끓으면

나머지는 그냥 넣기만 하면 되는 수준이라...ㅎㅎ 

 

울 남푠~

앞으로 집에서 술 한 잔 할때는

무조건 순두부 찌개 끓여 달라고

순두부 찌개 양념장 대량으로

구매 해 놓으라고 난리네요...ㅎㅎㅎ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