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없는 계란 흰자팩 방법

 

요즘 모공 관리에 좋다는 계란 흰자팩들 많이 하시죠?

좋다고 해서 모든 피부에 다 좋은 건 아니구요

또 피부 타입에 따라 방법을 달리 해야 하는데

무턱대고 따라 했다가는 트러블까지 유발 시킬 수 있어요

 

제가 하고 있는 방법은

피부 트러블 없이 지성

지복합성 피부에 알맞은 방법이에요

 

먼저 제가 하고 있는

계란 흰자팩 효능에 대해 알아볼께요 

 

달걀 흰자에는 세정효과가 탁월한

알부민과 리조팀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모공 안에 있는

피지나 노폐물을 흡착 시켜서

세정 효과 및 살균, 필링 효과를 내어

세안제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를 정화, 진정 시켜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함께 들어가는 와인에는

와인의 끈적이는 성질이

피부속 여러 오염물을 흡착 할 수 있고

유기산과 알코올 성분이

피부의 노폐물을 녹여 내며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해서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계란흰자팩 부작용은

피지가 굉장히 적은

아토피나 건성 피부에는

피부를 더 악화 시킬 수 있으므로

계란 흰자팩을 하지 않는게 좋아요

 

어느 방송에서 실험했는데  

단 1회의 계란 흰자팩으로

모공 개수가 10% 정도 줄어 들었고

피지 개수는 80%나 감소 한 걸로 나오더라구요

그만큼 지성, 지복합성 피부에는

최고의 천연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당 ^^

 

저도 모공 피지 관리가 안돼서

고가의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 여러개 쓰고 있지만

효과가 별로 없었는데

계란 흰자팩 3번 밖에 안 했는데

피지 정리가 잘 되고 있어요

 

자~! 이제 트러블 없는 계란흰자팩을 만들어 볼께요

 

계란 1개를 준비해서

흰자만 분리 해 주세요

 

 

 


 

거품기를 준비해 주세요

3가지 중에 하나는 있을거라 생각해요^^

 

첫번째 거품기는 노가다용이구요

 

 


 

처음에 뭣 모르고 샀던

전동 거품기에요

이 전동 거품기 보다는 다음 전동기를 추천드려요

 

 


 

웬만하면 아래 미니 전동 거품기를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정말 1분도 안돼서

몽글몽글한 팩을 완성 시켜 주는 완소템이에요

팩 할때 이외에도 라떼 만들어 먹기도 쉽고 좋아요

가격은 2000원~3000원대

 

 


 

사용할 때는 요렇게 세워서 해 줘야

튀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저처럼 미니 전동 거품기가 없으면

집에 있는 첫번째 노가다용 거품기를 이용해서

한 방향으로 돌려 흰자 거품을 내 주시면 돼요

10분 정도 걸리는데 

따뜻한 물에 달걀을 5분간 넣어 두면

좀 더 흰자 거품이 쉽게 만들어진다고 해요

10분 걸릴거 위~잉 몇십초만에 만들어지니까

그냥 고생하지 마시고 미니 전동 거품기 사세요~

 

다이어트 중인데

술은 끊을 수 없어서

와인을 소주처럼 마시고 있네요

그래서 집구석에 굴러 다니는게 와인이죠 ㅋ

아무 와인이나 손에 잡히는거 꺼내서 팩 재료로 썼어요

 

 


 

전동기로 거품 만들다가

와인 넣는걸 깜빡해서

와인 1스푼 넣고 다시 거품기로 돌렸어요

 

 


 

몽글몽글한 계란흰자팩이 완성 되었어요

달콤 애비가 뭐가 이리 팩이 빨리 만들어졌냐면서

놀라워 하네요 ㅎㅎㅎ

 

 


 

어때유?

팩 잘 만들어졌쥬?ㅎㅎ

 

 


 

팩 붓이나 손으로 꼼꼼히 발라 주세요

팩 전에 스팀타월 해 주면 더 좋겠지만

귀차니즘이라 패스~

 

 


 

이렇게 촘촘히 바르고

달콤 애비도 발랐는데

추가로 한 3명 더 바를 정도의 양이 남았어요

계란은 산화가 빨리 되기 때문에

아깝다고 보관했다가 재사용하면 안돼요

 

 


 

15분 후에 미온수로 씻어 주면 끝!!!

 

달콤 애비~

처음으로 계란 흰자팩 해 봤는데

팩 씻어 낼 때 얼굴 만지는 느낌이 다르다며

매일 하자고 하네요 ㅎㅎㅎ

 

원래 턱쪽에 피지 분비도 많고

트러블이 많이 나는 피부인데

지금 3회 정도 했는데

피지 관리가 잘 되고

더이상 트러블도 안나고 있어요 

 

 

다른 분들은 점성이나 팩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

밀가루도 넣고

녹차 가루도 넣고 하던데

지성, 지복합성 트러블 피부에는

자칫 이 가루들로 인해서

모공이 막혀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 할 수 있으니

절대 넣으면 안돼욧

저도 처음에 밀가루나 녹차 가루 넣고 했다가

피부 트러블 나고 난리였어요

 

그리고 와인 없으면 청주로도 대체 가능하구요

청주도 없으면 그냥 계란 흰자만 사용해도 돼요

 

하지만 웬만하면 제가 한 방법으로 하는걸 추천 드려용~^^

 

저는 피부 상태 봐가면서

하루에 한번, 이틀에 한번 하고 있지만

(피지, 모공 상태가 워낙 안 좋아서)

보통은 일주일에 한번 하는게 좋아요

 

계란 흰자팩으로 달걀 피부 되세욧 ^_^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