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조개구이, 양주 해물천하조개구이 다녀 왔어요


갑자기 조개구이에 소주가 생각나서

무작정 고읍동으로 택시타고 갔어요 


지나가다가 본 것 같아서 가 봤더니 

다행히 영업을 하고 있더라구요 


달콤 애비랑 둘이 갔는데 

처음엔 조개구이를 먹을까 하다가

알쥬? 조개 굽는거 엄청 귀찮자나요ㅎ

귀차니즘 부부에겐 조개찜이 딱이쥬~ㅋ

그래서 고민끝에 조개찜 소를 먹기로 했어요

가격은 39,000원





조개찜을 주문했더니 

연포탕과 치즈 떡볶이가 나왔어요

근데... 저.. 양은 냄비 어쩔?

양은 냄비 이렇게 벗겨진거 

사용하는 집이 젤루 싫어요





둘이 먹기에는 부족함없이 

푸짐하게 나왔어요 

근데 저 호일도 걸리네요


양은냄비나 호일은 

당산이나 강알칼리 성분과 접촉했을때

또는 높은 온도에 노출됐을때 

알루미늄이 쉽게 노출되는데 

산 성분이나 염분과 접촉이 되면 

반응이 나타날 수 있거든요 

특히 위에 사진처럼 코팅이 벗겨져서 

하얗게 색이 바랜 경우라면 

알루미늄 노출 확률이 더 커지게 돼요

알루미늄에 노출 될 경우 

과하게 들어온 알루미늄은 

간, 심장, 림프관, 뼈, 근육, 뇌 등에 

퍼져서 몸 곳곳에 악영향을 준다고 해요

대표적으로는 알츠하이머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예전에 호일의 유해성 기사를 보고 식겁해서

그 이후부터는 치킨 시켜 먹을때도 

양념 치킨일 경우에는 호일 빼고 달라고 해요


근데 이 조개구이집은 

코팅 벗겨진 양은냄비와 

호일에 열을 가하는 방식으로 음식이 나오니까

맛과 푸짐함을 떠나서 너무 싫었어요 





워낙 싫어하는거 아는 달콤 애비가

한 번 먹고 아프고 치매 걸리기야 하겠냐고 

그냥 먹고 죽자네요ㅋ


그래도 어쩌겠어요 

이왕 왔는데... 처묵처묵 하고 가야죠

대신 저 양은냄비랑 호일에 있는건 안 먹었어요 

저만...^^;;;;;


조개만 있는게 아니라 찜 안에 

여러가지들이 들어 있어요








게와 달걀, 오징어, 떡, 호박, 찰밥? 등등이 있더라구요

다양하게 들어 있어서 

입이 심심하지는 않았어요





다만 게는 먹을게 별로 없어서 

그게 좀 아쉬웠어요





게 다리만 남기고 다 먹었더니 

토할뻔 했네요

너무 푸짐하게 잘 먹었어요ㅎㅎ

근데 이제보니 찜솥도 혹시 코팅 벗겨진건가요?

스뎅이겠죠?



양은 냄비와 호일만 아니면 

자주 갈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아요 

고객들의 건강을 위해 

살짝만 바꿔 주시지~ 스뎅으로...^^;;;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