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쿠로 숙성계란(맥반석 계란) 만들기 


다어이트를 하고는 있는데 

다이어트 정체기가 와서 

도무지 몸무게가 더 내려가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3일동안만 짧고 굵게 

계란 다이어트를 해 보기로 했어요 


이것 저것 해 먹기 귀찮을 것 같아서

오쿠로 숙성계란 

일명 맥반석 계란이쥬?

요걸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정~~~말 오랫만에 

깊숙이 쟁겨 놓았던 

오쿠를 꺼내 봤어요 


예전에는 양파나 대추도 달여 먹고

잘 사용 했었는데 

안에 들어 있는 내솥이 

너무 무겁고 손잡이도 없어서

너무 불편하다 보니까  

점점 사용이 줄더니 

결국은 창고행으로..ㅋ


무튼 다시 꺼내긴 했는데 

어떻게 하더라...

기억이 가물가물 하더라구요


일단 본체에 물부터 부어 줬어요 





그 다음 

계란을 깨끗하게 씻고 

식초물에 3분 정도 담궈 놨다가 

다시 물로 한번 행군뒤

계란만 내솥에 가지런히 담았어요 





마지막으로 뚜껑을 닫으려고 하는데

고무패킹이 하나 툭 흘러 나와 있더라구요

그래서 달콤 애비랑 

이걸 어디다 해야 하는지 한참 고민했어요


알고보니 뚜껑 쪽에 대충 맞춘 뒤 

닫으면 되는거였더라구요 

저처럼 오래 사용 안하다가 

다시 사용하는분들은 헷갈릴듯...ㅋ





메뉴 버튼을 계속 누른 뒤 

숙성계란이라고 써 있는 부분에 

화살표가 가게끔 설정한 후 

시작버튼 누르면 끝!

총 5시간 걸리더라구요 






밤에 해 놓고 잤더니 

아침 되니까 완성 되어 있네요


어제 분명 많이 해 놓고 잤는데 

열어 보니까 너무~ 휑~


달콤 애비가 출근할 때 

절반 이상은 가져 간 것 같더라구요ㅎ

계란 다이어트 한다고 하니까

자기도 할거라면서 

또또 욕심 부리더라구요ㅋ





껍질 까서 보니까 

찜질방 계란 보다는 색이 연하지만 

색소 탄게 아니니까 

자연스러운 맥반석 계란이 완성 됐어요 

계란도 잘 익었고 

탱글탱글하니 먹기도 좋네요



일단 계란 다이어트는 

성공적으로 끝난 상태인데 

달콤 애비와 앞으로 

꾸준히 하루 한끼는 

삶은 계란을 먹기로 해서

오쿠로 계속 숙성계란(맥반석 계란)을

잘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


제가 계란흰자팩도 이틀에 한번하고

2017/03/31 - 트러블 없는 계란흰자팩 하는 방법


계란 다이어트도 계속 할 생각인데 


점점 계란 값이 비싸져서 

그게 좀 그러네요 -_-;;; 


언제나 정상적으로 돌아갈런지...흠..

이번에 투표 잘해야겠어요 


추천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