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추겉절이,부추무침 맛있게 무치는 방법

원래 있던 부추겉절이를 

금방 다 먹어서 

이번에 마트에서 1봉을 또 사왔어요 ^^


원래는 잘 안 먹었었는데 

부추겉절이가 왜캐 

맛이 있던지....

요즘 이상하게 맛있네요..ㅎㅎ


반찬 없을때 혼자 열일 해 내는 

쉽고 맛있는

부추겉절이(부추 무침)

만드는 방법 알려 드릴께요


재료 : 부추 한 줌(또는 한 봉)


부추겉절이 양념장 

한 줌으로 만들 경우 

 고춧가루 2큰술

물엿 1.5큰술

다진마늘, 간장, 식초, 까나리액젓

참기름, 통깨 1큰술씩


한 봉으로 만들 경우


고춧가루 12큰술

물엿 9큰술

다진마늘, 간장, 식초, 까나리액젓

참기름, 통깨 6큰술


저는 한 봉을 다 했어요 


먼저 깨끗하게 부추를

 손질 해 준 뒤 씻어 주세요

그리고 알맞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이미 절반은 요리 끝 ㅎㅎㅎ





양념장을 만들어 섞어 주세요 


한 봉으로 만들 경우

부추겉절이 양념


고춧가루 12큰술

물엿 9큰술

다진마늘, 간장, 식초, 까나리액젓

참기름, 통깨 6큰술





썰어 놓은 부추에 

양념을 살살 버무려 주세요 





완성 된 부추겉절이(부추무침)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고 

안주 느끼한거 먹을때도 좋고

고기 먹을때도 좋고 

여기저기 활용하기가 굉장히 좋아요


부추 효능으로는

부추 속 알리신 성분이 

발암물질을 제거하는 

해독효소를 활성화 시켜서 

항암에도 효과를 낼 수 있고


정상 세포의 암세포 변이를 차단 시켜서

위암, 간암, 폐암, 전립선암,

방광암 억제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간암 진행을 억제해 준다고 해요


한의학에서는

양기를 보충하고 폐기능을 도와 

위를 보호 한다는데 


술쟁이, 건강 염려증 울 부부는 

꼭 먹어야 할듯 하네요

건강도 챙기고 맛도 있고~ 


(이쯤 되니 

무슨 부추 예찬론자 같음ㅋ)


독박육아중이라 매일 반찬하기 힘든데 

만들어 놓으니까 든든하네요ㅎ



추천정보

+ Recent posts